본문 바로가기
해킹메일 및 사기꾼 이야기

중국놈들아....이제 이런 것 좀 보내지마라. 귀찮다.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4. 6. 13.
728x90
반응형
SMALL

중국놈들아....이제 이런 것 좀 보내지마라. 귀찮다. 

필자는 필자가 근무하는 기관에서 네트워크 및 보안을 맡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인프라를 담당하는 것이라서 매우 중요한 업무라고 생각한다. 필자가 정기적으로 직원들한테 하는 이야기가 해킹관련으로 조심해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이야기를 한다

특히, 좀 제대로 읽어보고 링크를 열어보라고 한다. 그냥 누르다가는 털리기 쉽상이다. 주로 이런 악의적인 링크를 보내는 것이 중국놈들인데....아무 링크를 열어보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필자가 하나 더 보안을 강조하자면 휴대폰을 이용한 소액결재도 114에 전화해서 무조건 차단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 

이런 나쁜쪽으로 머리가 잘 돌아가는 중국놈들이다. 아주 구형적인 문자로 필자를 낚으려고 보내왔는데 무려 2통이나..보면 완전히 어이가 없다. 그럼, 실제 필자의 휴대폰으로 온 사례를 살펴보자.

사례1

필자는 해외에 나가 있는 친구는 몇명있지만 전부다 카톡으로 연락하지 LINE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기...

사례2

필자가 국제발신을 통해서 온 링크를 누를일은 절대 없다. 또한 필자는 주식을 하지 않는다. 주식 = 도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절대 그럴일은 없다. 그냥 저런 문자는 읽어볼 가치도 없기 때문에 그냥 삭제하시라.

필자의 경우에는 유튜브나 블로그를 하기 때문에 필자의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저런 문자의 경우엔 수집을 하는 아주 특이한 경우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즉시 삭제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

아무쪼록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다. 못된 쪽으로 머리가 잘 돌아가는 중국놈들을 욕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