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에 사용되는 전산관련 꿀팁

[긴급이슈] 알약 프로그램 삭제 - 절대 포맷하지 마세요.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알약프로그램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2. 10. 31.
728x90
반응형
SMALL

[긴급이슈] 알약 프로그램 삭제 - 절대 포맷하지 마세요.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알약프로그램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알약 프로그램의 DB 엔진오류로 인한 각종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포맷하시지 말고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만하시고 재부팅하시면 왠만하면 다 복구됩니다.

포맷하려면 일이 너무 많습니다.  아무쪼록 최대한 빠른 복구를 기원합니다.

이번에 알약의 DB엔진 오류로 인하여 알약을 백신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업체쪽에 엄청난 피해가 발생하였다. 완전 대형사고임...ㅠㅠ 

필자는 오전에 알약의 오류에 대해서 이미 파악하고 있었으나 업무시간중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할수 없으므로 퇴근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즉시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로 배포하였다. 그나마 내가 근무하는 기관에서는 크게 피해는 없었으나  전화가 대략 100통 정도 왔는데 어떻게 할 도리가 없었다. 저녁까지 기다려 달라고....메뉴얼을 제작하는 것보다 영상이 좋을것 같았기 때문에 영상제작에 힘을 다 쏟았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원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는 게 본인탓 + 제조사에서 미리 프로그램설치 동의에 체크를 해둔것이 원인음을 찾게되었다. 그래서 잘 봐야한다. 안보고 그냥 yes - yes 하다가는 큰일 날 수도 있다.

그리고, 또 중요한게 백신회사의 도덕성이라고 생각한다. 백신회사에서 만약에 딴 마음을 먹는 순간에 이건 알약이 아니고 극약이 될수 있다. 그래서 백신회사에서는 반드시 윤리교육을 이수해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Windows7까지는 안전모드가 있었으나 Windows10에서는 안전모드가 없었으니 강제로 운영체제에 데미지를 줘서 안전모드를 강제로 올려야 했다. 처음엔 몰라서 좀 헤맸음...ㅠㅠ 

이번일을 계기로 또 느낀것이 있다.  전산이 우리 생활속에 얼마나 많이 침투해 있으며 우리가 얼마나 여기에 길들여져 있는지를 확실히 느낄수 있었다. PC나 인터넷 없이는 한시도 살아갈수 없는 우리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아무쪼록 빠른 해결을 빌면서......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