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생활에 사용되는 전산관련 꿀팁

[케이블 관련] 라벨프린터의 활용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2. 11. 1.
728x90
반응형
SMALL

[케이블 관련] 라벨프린터의 활용

흔히들 라벨프린터를 많이 사용한다. 특히 케이블이나 이런쪽에는 네임펜이나 나비타이로 표기해뒀을때 오래되면 지워지거나 무슨 글자인지 알아보기도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라벨프린터로 깨끗하고 오래가도록 표기하는 편이다.

라벨 프린터는 정말 필수품인것 같다.

예전에는 정말 케이블 표기하는데 별짓을 다했던거같다. 필자가 원래 악필이라서 나중에 내가 적어놓고도 이게 무슨 글자인지 못 알아보는 일도 허다하고 ....남이 내 글자 알아보는게 거의 불가능한 상형문자(?) 수준이 되면 정말 곤란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라벨프린터가 나오고 나서 이런 상황은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다. 글자도 정말 이쁘게 잘 나오고....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이 라벨의 색깔을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다는게 너무 마음에 든다. 

예를 들면 흰색은 전부다 Data, 노란색은 wifi, 파란색은 전화, 빨간색은 CCTV 이런식으로 케이블마다 라벨링을 해놓으니까 장애발생시 굉장히 편하고 빠르게 처리를 할수 있었다.

꼭 추천하고 싶다. 라벨프린터만은 반드시 필요한 물품인것 같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