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음악들 (POP 및 가요)

추억의 POP song 24편 (Whitney Houston - I Will Always Love You )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4. 8. 19.
728x90
반응형
SMALL

추억의 POP song 24편 (Whitney Houston - I Will Always Love You )

요즘 필자는 요즘 나오는 노래는 솔직히 말해서 하나도 모르겠다. 그래서, 옛날 노래에 더욱더 정감이 가는지 모르겠는데 훌쩍 지나가버린 시간이 모든 것을 이야기 해주는 것같다. ㅠㅠ 

1992년 이 영화가 발표되었다. 영화 보디가드 (캐빈코스터너, 휘트니 휴스턴)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그 당시 필자는 여배우 휘트니 휴스턴보고 깜짝 놀랐다. 여배우가 흑인인데 정말 엄청난 미모의 소유자였다. 그래서, 흑진주라고 ..정말 잘 어울리는 별명이다. 그 당시 흑백 커플로 엄청난 화제의 영화이기도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휘트니 휴스턴은 2012. 2. 11로 사망했다. 사인은 호텔에서 코카인 중독으로 인한 심장마비라고 한다. ㅠㅠ

생전의 휘트니 휴스턴이다. (이미지출처: 구글)

아쉬움은 뒤로하고  노래의 가사를 알아보자.

내가 머물러야 한다면
If I should stay

난 네 앞을 가로막을 뿐이야
I would only be in your way

그러니 난 갈게, 하지만 난 알아
So I'll go, but I know

나는 모든 단계에서 당신을 생각할 것입니다
I'll think of you every step of the way
그리고 나는 항상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And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You

내 사랑, 당신, mm, mm
My darling, you, mm, mm
씁쓸한 추억
Bittersweet memories

그게 내가 가지고 갈 전부야
That is all I'm taking with me

그러니까 안녕, 제발 울지 마
So goodbye, please don't cry

우리 둘 다 내가 너에게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아
We both know I'm not what you, you need
그리고 나는 항상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And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You
인생이 당신을 친절하게 대하길 바랍니다
I hope life treats you kind

그리고 당신이 꿈꿔왔던 모든 것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And I hope you have all you've dreamed of

그리고 나는 당신에게 기쁨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And I wish you joy and happiness

하지만 무엇보다도 나는 당신이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But above all this, I wish you love
그리고 나는 항상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And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나는 항상 너를 사랑 할거야
I will always love you

나, 난 언제나 당신을 사랑할 거예요
I, I will always love you

You

자기야, 사랑해
Darling, I love you

난 언제나, 언제나 당신을 사랑할 거예요
I'll always, I'll always love you

그럼, 뮤직비디오로 예전의 회상을 해보자.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지나가버렸는지...ㅠㅠ

https://www.youtube.com/watch?v=L5aL_rFyEBk

예전의 추억과 함께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