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및 블로그 수익공개

애드고시 (구글 애드센스 + 고시) Pass 성공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2. 11. 23.
728x90
반응형
SMALL

애드고시 (구글 애드센스 + 고시)  Pass 성공

드디어 필자가 구글 애드고시에 Pass에 성공했다. 구글 사이트에서는 이미 승인은 받았지만, 해외에서 서류가 발송된다고 하길래 약 3주를 기다린 듯하다. 3주안에는 필자는 많은 일들이 있었났다.

이사를 했기 때문이다.  이사한지 딱 3주되었는데 실수로 이전 주소지를 변경하지 않았나는 착각으로 엉뚱한 곳으로 우편물이 가지 않았나하고 걱정을 많이 했었다.  그렇다고 거기 가볼수도 없고해서 필자가 살던 주소지의 경비아저씨에게 뇌물(담배)을 주고 필자의 명함과 함께 중요한 우편물이니 오면 꼭 연락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오늘 점심먹으로 잠시 집에 들렀다.   (역시 집밥이 최고다. ) 그런데ㅡ 현재집 우편물함에 있는 애드고시 서류가 떡 하니 와 있는게 아닌가? 괜히 경바아저씨한테 뇌물 바쳤네....ㅠㅠ..역시 확인을 꼭 해야함.

정말 기뻤다. 유튜브를 시작한지 11개월만에 애드고시를 통과했다.  보통 1년 넘게 걸린다고 하던데...그래도 빨리 통과한 편이다.  나름 본인에게 칭찬을 준다. 하지만, 더욱더 열심히 해보라는 의미이기도 하고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유튜브와 블로그를 더욱더 활기차기 시작해보고 싶다.

이제 진짜 PIN코드 6자리 넣는 일만 남았다. 오후에 중요한 회의가 있어서 지금 안 할란다. 이건 3회까지 봐준다고 하던데 (은행 공인 인증서도 5회) 구글에서 너무 제한을 걸어놓은게 아닌가 싶다. 좀 들뜨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입력하련다.  다른 사람들도 애드고시통과하고 입력하는 영상 많이 올려놨던데.....필자는 거기까지는 안 할예정임...

6자리 PIN 코드를 넣기 전에 화면

 

애드센스 승인 서류 (전면부)

 

애드센스 승인 서류 (후면부)

멀리서도 왔네...말레이지아에서 왔네....ㅋ 그래도 해외우편이 3주만에 온다는게 정말 대단한거 같다. 그냥 메일로 인증코드 보내주면 안되는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워낙 보안을 강조하는 구글이다보니 본인확인이나 이중 인증은 필수인 유튜브이다. 필자의 PC도 함부로 포맷하려면 힘들다. 포맷 안한지 4년 넘은거 같은데 요즘 좀 버벅거리는거 같아서 마음같아서는 그냥 밀어버리고 싶은데....이거 포맷하려면 정말 머리 아프다. 온갖 세팅이 장난이 아니다. 진짜 힘들다.

일단...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서류를 개봉해본다. 양면을 자르라고 한다. 일단 손으로 뜯을 수 있게 조치가 되어있다. 무조건 뜯어본다.

짜잔....서류를 뜯었다. 안에 뭐가 들었을까요?
PIN번호 숫자로 된 6자리가 들어있었다. 일종의 SMS 문자 인증처럼 파란색 글자로 되어 있었다.

 

PIN번호가 보인다. 숫자로 된 파란색 6자리 숫자가 보인다. 그것도 아주 크게 적혀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 후 해당 PIN 번호를 넣어보자. 그럼 이렇게 바뀐다.

PIN번호 입력 후 이렇게 변경이 되었다.

이렇게 변경이 되니까...너무 좋다. ㅋ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보인다.

구글 애드고시를 마치고 주위의 응원을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