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및 블로그 수익공개

유튜브와 블로그를 하면서 보람을 느껴봅니다(2번째 이야기)

by 우진아빠의 네트워크 실무 2024. 3. 18.
728x90
반응형
SMALL

유튜브와 블로그를 하면서 보람을 느껴봅니다(2번째 감격)

요즘 필자가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중이다. 전보다 영상과 글을 더 많이 쓰다보니까 필자의 개인시간이 엄청나게 줄었다. 솔직히 하루에 1포스팅 하고 있는데....정말 시간이 많이 걸린다. 오늘은 어떤 내용의 글을 써야하나? 하는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그래도, 오늘 보람을 느껴보는 계기가 생겼다.

필자가 하는 일이 네트워크 관련일이라서 네트워크 관련의 트러블이라면 필자가 나서서 해결할려고 하다보니 엄청난 경험을 본인도 모르게 많이 하게 된것 같다. 처음에는 ICQA에서 주관하는 네트워크 관리사 문제 풀이를 해주지는 않았었는데 서브넷팅 관련으로 글을 한번 올린 것이 계기가 되어서 시험문제 풀이도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게 되었다.

https://youtu.be/XNmNvuUAD9U

필자가 처음으로 2진수와 10진수와의 관계를 알려드린 영상이다

이 영상을 계기로 네트워크 관리사 문제를 계속해서 풀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필자의 wife 명의로 가입된 네트워크 관리사 카페에 얼떨결에 한번 들어가는 기회가 있었는데, 거기에서 우연히 필자의 도움을 받았다는 글을 보고 기뻤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카페

필자의 블로그와 유튜브를 보고 합격을 했다고 하니 어느 분인지는 필자가 알수 없지만 상당히 기분이 좋다.

필자의 모친께서 하신 말씀이 또 생각난다. 많이 베풀어 두면 언젠가는 그것이 다 돌아온다.   

아무리 생각해도 진리다.  합격을 하신분들께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기분좋게 마무리 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